로고

비트코인, 6만 달러 향한 순항 시작할까...시장의 단기 방향성은?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07:37]

비트코인, 6만 달러 향한 순항 시작할까...시장의 단기 방향성은?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09/13 [07:37]

▲ 비트코인(BTC), 달러(USD)


가상자산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 지난 며칠간 하락세를 기록했으나 기본적인 시장 역동성이 크게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그 근거로 비트코인 대규모 거래 건수를 거래소 전체 거래 활동과 비교하여 측정한 비트코인 거래소 고래 비율(Bitcoin Exchange Whale Ratio)을 제시했다. 일부 시장 참여자가 거액 거래로 비트코인을 분배하는 반면, 다수 참여자는 비트코인을 축적하는 추세를 암시한다.

 

일봉 차트 분석 결과, 비트코인은 최근 5만 2,000달러 지지선에서 반등하고, 5만 7,000달러 돌파에도 성공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6만 달러 저항 돌파를 향한 상승을 시도하고 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50 이상으로 상승했다. 단기 상승 가능성을 암시한다.

 

그러나 인기 암호화폐 트레이더 스큐(Skew)는 6만 달러 저항 돌파 낙관론을 제기하는 데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큐는 “현재 시장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하지만 6만 달러 저항을 넘어서면서 그보다 높은 구간에서 공급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주장이 터무니없는 주장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 분석 결과, 5만 8,500달러 구간에 입찰 유동성이 강화됨과 동시에 하락할 가능성이 나타났다.

 

반면, 유력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는 “거시경제적 상황은 저점이 하락할 위험성이 있다. 비트코인은 약세장이 아닌 재축적 패턴에서 강세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진단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