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파퓰러스(PPT), 덴트(DENT), 모나코(MCO) 등 신규 코인 3종을 24일 동시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가상화폐는 송장거래 플랫폼 파퓰러스(PPT)와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덴트(DENT), 가상화폐 실물경제 접목 지원 플랫폼 모나코(MCO) 3종이다.
파퓰러스(PPT)는 글로벌 인보이스의 빠른 거래 및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즉각적인 자금 조달 및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 지불 수집 및 수령을 위한 자동화된 서비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 인보이스 판매자와 구매자는 위치에 관계없이 중개인 없이도 서로 상호 거래할 수 있다. 파퓰러스의 모든 청구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업로드돼 보관된다.
덴트(DENT)는 '데이터 공유 경제'를 추진하는 가상화폐다. 모든 사용자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구매, 판매 및 기부할 수 있다. 덴트는 모바일 데이터 거래를 위한 시장이며, 덴트 코인은 통신사업자와 사용자 커뮤니티 간의 모바일 데이터를 위한 통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인지도가 높은 모나코(MCO)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체크카드와 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모든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자카드와 월렛 앱을 통합해 실물경제에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고객들에게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가상화폐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거래소의 역할을 충실히 해 건전한 투자 및 거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투자자들이 상장된 가상화폐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어 상장 공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캐셔레스트에 동시 상장되는 3종 암호화폐는 23일 오후 5시에 지갑이 열린 후 24일 오후 3시에 상장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