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이모저모] 갤럭시 디지털 CEO "NFT 전망 밝아...가격은 비정상적" 外크립토애즈 NFT #1519, 최종 낙찰가 150만 달러 기록
글로벌 최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 따르면, 크립토애즈(CrypToadz) NFT #1519 모델이 최종 낙찰가 420 WETH(Wrapped Ether, 약 150만 달러)에 판매됐다. 최근 30일간 크립토애즈 NFT 작품의 판매액은 약 1억14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체 NFT 프로젝트 중 4위에 올랐다.
갤럭시 디지털 CEO "NFT 전망 밝아...가격은 비정상적"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투자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토큰2049 컨퍼런스에서 NFT 전망을 좋게 보지만 최근 가격이 너무 높으며 이는 비정상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가격은 계속해서 오를 수 없으며, 투자자는 타이밍을 잘 잡아 적어도 일부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로 바꾸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NFT와 관련 기술은 미래 기술의 중요한 부분이며, 블록체인을 통한 가치이전 및 저장은 보편적인 현상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퍼랩스-체이널리시스 파트너십.. NFT 거래 모니터링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NBA탑샷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와 블록체인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대퍼랩스는 체이널리시스의 블록체인 분석 툴을 이용해 거래를 모니터링하고 규제 준수 수준을 강화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체이널리시스의 Know Your Transaction (KYT), Reactor 툴을 사용한다.
바이낸스 NFT 상장 애니버스 라바 NFT 20종 완판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NFT 마켓플레이스에 지난 7일 출시된 ‘라바 3D 피규어 NFT’ 20종이 출시 직후 완판됐다. 해당 NFT는 고퀄리티의 3D 아트워크로 구성됐다. 애니버스는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 메인 페이지에 등장하는 ‘Top Creator’와 ‘Trending’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라바 3D 피규어 NFT’ 20종은 완판 후에도 유저들 사이에서 활발하게 거래가 이뤄지는 중이며, 시작가 대비 최대 370배 이상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애니버스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Digital Life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