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 곰 세력이 2,000달러를 목표로 삼았다.
디지털 자산 미디어 크립토포테이토는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이더리움 가격 차트를 제시하며, 이더리움의 최근 가격 흐름에 불트랩(bull trap)이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은 일시적으로 2,600달러를 넘었으나 매도 압박이 강력한 탓에 15% 하락했다. 수개월간의 하향 채널 중간 지점인 2,600달러 회복 실패 후 심각한 가격 거부와 함께 2,100달러 지지선을 향한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신호가 관측되기도 했다.
지금 당장 매수 세력이나 매도 세력의 뚜렷한 시장 장악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 이전 저점인 2,100달러 저항 구간을 향한 추가 후퇴를 준비하는 등 약세 모멘텀이 발견됐다. 2,100달러 방어 여부가 추가 하락 여부를 좌우할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2,100달러 방어 실패 시 하향 통합 단계에 진입하여 한동안 핵심 구간인 2,100달러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일부터 지금까지 79일간 총 41억 달러 상당의 순유출을 기록한 점도 이더리움의 상승 가능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요인으로 지목된다. 순유출 흐름은 기관 투자자의 관심도가 낮은 추세와 암호화폐 생태계 전반의 수요가 적은 추세를 암시한다. 이는 이더리움 토큰 상승 가능성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