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시총 800억 달러에도 신고점 기록 낙관 어려워…애널리스트 비관 근거는?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8:05]

도지코인, 시총 800억 달러에도 신고점 기록 낙관 어려워…애널리스트 비관 근거는?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10/17 [18:05]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사상 최고가인 0.73달러를 돌파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비관론이 제기됐다.

 

가상자산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는 도지코인 커뮤니티 구성원이자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존 카터(John Carter)가 2021년처럼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800억 달러를 기록해도 인플레이션 상태 때문에 사상 최고가 돌파가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한 사실을 보도했다.

 

도지코인은 무제한으로 공급되어 시장에서 유통이 시작되는 토큰 양의 한계가 없다. 카터는 이 사실에 주목하며,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토큰 가치와는 연결되지 않는다고 보았다.

 

보통 시가총액은 코인 가격에 유통되는 총 코인 수를 곱하여 계산한다. 2021년 도지코인이 시가총액 800억 달러를 돌파했을 때는 채굴을 통해 더 많은 코인을 발행하는 지금보다 유통되는 코인이 훨씬 적었다. 도지코인에는 인플레이션 완화 메커니즘이 없다는 점도 지적했다.

 

가상자산 뉴스 전문 웹사이트 뉴스BTC도 도지코인 가격 전망을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뉴스BTC는 비트코인의 10월 8일 이후 도지코인을 보유한 암호화폐 주소 10만 6,600개 감소했다는 샌티먼트(Santiment)의 온체인 데이터를 제시하며, 도지코인 가격 전망을 우려할 만한 요소로 언급했다.

 

샌티먼트는 도지코인 주소 감소 추세가 도지코인 가격의 부진한 흐름을 두고 형성된 투자자의 불만이 커지는 추세를 반영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반면, 일부 애널리스트는 도지코인 강세 전망을 제기했다.

 

애널리스트 크립토 칼레오(Cypto Caleo)와 마스터 케노비(Master Kenobi)는 도지코인이 1달러에 도달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디마 제임스(Dima James)는 도지코인이 이번 강세 사이클에서 21,000% 급등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