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가격 통합 속 2500달러 방어 사투...몇 달 뒤 가격 급등 가능성 포착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이더리움 일봉 차트에 대규모 대칭 삼각 패턴(symmetrical triangle pattern)이 형성됐다. 이더리움은 지난 몇 달간 대칭 삼각 패턴 경계 상단과 하단을 여러 차례 시험했다.
최근에는 황소 세력이 2,500달러를 방어하기 위한 노력이 관측됐다. 그러나 강세 혹은 약세로 전환되지 않았다.
상대강도지수(RSI)가 50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현재 시장 방향이 불확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더리움의 가격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매체는 이더리움이 수개월간 존재한 상승 채널 패턴의 하향 추세선인 2,400달러와 일치하는 주요 지지선보다 높은 수준을 확고히 장악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이더리움은 과거 상승 채널 패턴의 하향 추세선 확보 후 2023년 10월과 올해 3월 사이 160% 반등했다.
이번에도 같은 흐름이 반복된다면, 이더리움은 6,000달러와 근접한 구간에 도달할 수 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 어베일스(Crypto Avails)는 ETH/BTC가 상승 채널 패턴과 가까운 지점에서 거래되는 데다가 RSI가 과매도 구간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수개월 뒤 급격한 가격 반등이 펼쳐질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는 "알트코인 시즌을 계기로 비트코인 대비 이더리움 가치 강세가 기록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