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더리움, 강세 시작은 언제?...매도 압박 속 하락 경고등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12/27 [14:15]

이더리움, 강세 시작은 언제?...매도 압박 속 하락 경고등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12/27 [14:15]
이더리움(ETH)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이 내년에 강세를 맞이할 것이라는 전망이 연이어 제기되고 있다.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칼 루네펠트(Carl Runefelt)는 이더리움의 4시간봉에 형성된 대칭 삼각 패턴(symmetrical triangle pattern)을 근거로 강세 가능성을 강조했다. 그는 대칭 삼각 패턴이 강세 브레이크아웃의 전조라고 언급하며, 이더리움이 삼각 패턴의 상승 목표가인 3,980달러 돌파를 준비 중이라고 진단했다.

 

현재 이더리움은 3,300달러 지지선보다 높은 영역에서 가격 통합 후 회복성을 입증했다. 3,300달러는 황소 세력의 모멘텀 유지를 위한 목표 가격에 해당한다.

 

이에, 루네펠트는 3,300달러 붕괴 시 가격 조정과 함께 지지 구간이 하락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는 일주일 동안 이더리움의 손실 규모가 270만 ETH에서 970만 ETH로 증가한 점을 근거로 매도 활동이 촉발될 가능성을 우려했다.

 

출처: Glassnode

▲ 출처: Glassnode


이더리움의 투자 이익을 기록한 활성 주소 비율이 28%를 넘었다는 글래스노드(Glassnode)의 온체인 데이터도 경고 신호로 해석했다. 과거, 투자 이익을 기록한 주소 비율이 25%를 초과할 때 이익 실현 확률이 상승한 뒤 가격 하락세로 이어진 때가 많았기 때문이다.

 

투자 이익을 기록한 주소 증가 추세는 매도를 준비하는 투자자 증가 추세를 암시하여 종종 시장의 매도 압력을 더하는 요인이 된다.

 

매체는 이더리움이 4,000달러를 지지선으로 확립하려는 시도가 한 달에 2회 실패했다는 점에서도 약세 심리가 강화되었다고 분석했다. 4,000달러를 유지할 능력이 없어 이더리움은 추가 가격 조정에 취약한 상태가 되었다고 보았다.

 

만약, 시장의 매도 압박이 커진다면, 3,327달러로 지지선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3,327달러 지지선도 붕괴된다면, 3,000달러 아래로 하락하여 약세 심리가 우세해질 수도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