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BTC) 가격이 향후 몇 주 내에 상승세로 14만 달러까지 오를 가능성 또는 6만 7,000달러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의 12시간 차트에서 ‘헤드 앤 숄더’ 패턴과 ‘불 페넌트’ 패턴이 동시에 형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불 페넌트’ 패턴은 급격한 상승 이후의 조정 구간을 나타내며, 보통 강세장이 지속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반면, ‘헤드 앤 숄더’ 패턴은 상승세가 하락세로 전환될 가능성을 나타내는 약세 신호다.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이 9만 3,000달러의 넥라인을 하향 돌파할 경우 6만 7,0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넥라인 위에서 가격을 유지하며 ‘불 페넌트’ 패턴을 돌파할 경우, 비트코인은 최대 14만 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50% 상승한 수치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9만 4,600달러로 24시간 동안 큰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다. 코인게코(CoinGecko)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7일 동안 약 4% 하락했다.
분석가들은 9만 3,000달러 지지선을 주목하며, 이 지점이 향후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의 주요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