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비트코인 현물 ETF, 알트코인 가격 상승에 방해 요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2/15 [17:09]

[코툰] "비트코인 현물 ETF, 알트코인 가격 상승에 방해 요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2/15 [17:09]
본문이미지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자 겸 디파이 애널리스트 마일스 도이처(Miles Deutscher)가 "비트코인(BTC) 현물 ETF는 BTC 가격 상승에 기여하지만 알트코인 가격 상승에는 방해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과거 BTC 투자자들은 수익실현 후 자금을 알트코인으로 옮겨 수익을 극대화했다. 하지만 ETF 투자자들은 그런 방식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또한 거래소에만 자금이 몰리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디파이, 스테이킹,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으로 자금이 분산되고 있다는 점 역시 알트코인 상승을 제한한다"고 설명했다.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주간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2,340억달러 감소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DOGE 수장' 머스크 타임 표지에…NYT "트럼프, 즐거워 보이지 않는다"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