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생태계 확장, 다음 폭발적 성장의 주역은?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3/06 [07:25]

XRP 생태계 확장, 다음 폭발적 성장의 주역은?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3/06 [07:25]
Tripple.Fun/출처: X

▲ Tripple.Fun/출처: X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Ripple) 생태계 확장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탈중앙화 런치패드 ‘트리플펀(Tripple.Fun)’이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리플랩스(Ripple Labs)는 XRP 레저(XRPL)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며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과 EVM 사이드체인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기술적 업그레이드는 XRP의 유틸리티를 높이며, 최근 도입된 네이티브 스테이블코인 ‘RLUSD’와 함께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유투데이는 XRP 기반 런치패드 ‘트리플펀’이 신생 프로젝트에 공정한 토큰 론칭, 자동화된 토크노믹스, 유동성 락 기능 등을 제공하며 시장 주목을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노코드 밈코인 스튜디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토큰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존 투자자뿐만 아니라 단기 트레이더들의 관심도 유도하고 있다.

 

매체에 따르면, 트리플펀의 프리세일(Pre-Sale)이 시작되면서 기관 투자자 및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유입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대통령이 XRP를 ‘미국 암호화폐 준비금’(U.S. Crypto Reserve)으로 추가한다고 발표하면서 XRP 생태계 전반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전문가들은 리플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트리플펀과 같은 생태계 프로젝트의 성장으로 XRP의 실질적인 활용성이 확대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