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네이버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7월 오픈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6/28 [17:43]

네이버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 7월 오픈

김진범 | 입력 : 2018/06/28 [17:43]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은 28일 일본 지바현 마이하마에서 개최된 '라인 컨퍼런스 2018'(LINE Conference 2018)에서 7월 중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는 전 세계 사용자(일본 및 미국 등 제외)를 대상으로 15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라이트코인(Litecoin)’ 등 약 30개 이상의 암호화폐 간 거래 기능을 시중보다 저렴한 0.1%대의 수수료로 제공한다.

 

특히 비트박스는 암호화폐의 안정성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 내부 위원회의 철저한 심사 과정을 거쳐 거래 가능한 코인을 선정한다. 뿐만 아니라, 라인은 이용자 데이터 보호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거래되는 암호화폐에 대한 보안 대책을 수립해 안전한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인의 이데자와 다케시 CEO는 “비트박스는 라인이 약속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설립된 만큼,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비트박스는 이용자들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보안 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라인은 자체 암호화폐 '라인코인'을 발행해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자에게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제공한다는 구상도 밝혔다.

 

▲ 비트박스     © 코인리더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