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테스트넷 ‘IELE’ 출시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7/31 [17:12]

카르다노, 테스트넷 ‘IELE’ 출시

김진범 | 입력 : 2018/07/31 [17:12]

현재 시가총액 8위인 카르다노(Cardano, ADA) 플랫폼을 개발하는 IOHK가 카르다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s) 테스트넷(Testnet)인 IEL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르다노는 에이다 암호화폐에 대한 블록체인을 실행하는 분산형 컴퓨팅 플랫폼이다.

 

31일(현지시간) 카르다노 재단는 웹사이트를 통해 "IOHK가 두 번째 카르다노 테스트넷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테스트넷은 이더리움 버츄얼머신 기반의 에이다 스마트 계약 프레임워크 ‘KEVM 테스트넷’에 이은 두 번째 테스트넷으로, 카르다노의 IELE 버추얼머신(VM)의 성능 향상을 위해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테스트넷은 강력하고 안정적인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카르다노 로드맵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도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했다.

 

▲ 카르다노 재단 웹사이트 갈무리     © 코인리더스



 

IELE는 카르다노 블록체인 상에서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도록 설계된 버추얼 머신이다. IELE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에이다는 이날 오후 5시 10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8.06% 급락한 0.14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