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자포(Xapo) 대표 "알트코인 90% 소멸될 것, 비트코인 싼값에 매수할 기회"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8/16 [15:48]

자포(Xapo) 대표 "알트코인 90% 소멸될 것, 비트코인 싼값에 매수할 기회"

김진범 | 입력 : 2018/08/16 [15:48]

▲ 테드 로저스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대다수 알트코인(altcoins)이 최근 암호화폐 시장 부진 여파로 가격이 급격히 하락하며 거의 멸종 위기에 직면해 있다. 실제 암호화폐 시장은 연초 대비 80% 가량 가치가 하락했으며, 이에 따라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 트론 등 주요 상위 알트코인들도 일제히 80% 이상 가치가 급락했다.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스피커에 따르면 홍콩에 소재한 비트코인 월렛 및 솔루션 업체인 자포(Xapo)의 테드 로저스(Ted Rogers) 대표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코인의 90%가 사라질 것"이라고 비관적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그는 "다수 알트코인의 소멸로 인해 암호화폐 애호가들은 비트코인을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의 말대로 최근 알트코인 시장은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 같은 하락장은 지난해 ICO(암호화폐공개) 통해 출시된 대부분의 코인들이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이더리움 가격이 계속 떨어지면서 알트코인의 투매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반면 비트코인의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지배력(dominance)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 시장 지배력이 50%를 넘어섰다. 해외 암호화폐 정보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6일(한국시간) 오후 3시 40분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약 2030억달러이고, 글로벌 비트코인 시총은 약 1088억달러로 비트코인 지배력은 53%에 달한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