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약세장에서 선전하는 이더리움 경쟁자들'...솔라나(SOL) VS 폴카닷(DOT) 트렌드
6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일주일간 솔라나는 616회, 폴카닷은 81회 언급됐다.
솔라나의 이미지는 긍정 35%, 부정 54%, 중립 11%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특별’과 ‘안정적’, ‘장점 있다’, ‘독자적’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폭락’과 ‘무너지다’, ‘추락’, ‘손실’, ‘스트레스’, ‘위기’, ‘위험’ 등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압력’과 ‘독립적’, ‘가능하다’가 있다.
폴카닷의 이미지는 긍정 %, 부정 67%, 중립 21%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은 정보’, ‘해결하다’, ‘도움 주다’, ‘각광 받다’, ‘큰 도움’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스트레스’, ‘추락’, ‘폭락’, ‘공포’, ‘손실 입다’, ‘낮은 수준’, ‘급락’ 등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압력’ 단 하나이다.
솔라나·폴카닷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데일리호들은 알트코인 셰르파(Altcoin Sherpa)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애널리스트를 인용, 일부 알트코인만이 앞으로 수년간 이어질 약세장에서 살아남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스마트 컨트랙트 솔라나와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폴리곤(Polygon, MATIC),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게임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 AXIE) 등이 약세장 속에서 오랫동안 견딜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암호화폐 뉴스 웹사이트 크립토폴리탄은 폴카닷이 간밤 강세 흐름을 보이면서 7.5달러까지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7.6달러 저항선을 시험 중이며, 7.6달러 돌파 시 폴카닷은 8달러를 향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 반대로 7달러 아래로 붕괴한다면, 6.97달러에 다음 지지선이 형성될 것이다.
솔라나·폴카닷, 오늘의 시세는? 6월 21일 오후 3시 11분 코인마켓캡 기준 솔라나의 시세는 전일 대비 15.81% 상승한 37.38달러이며, 폴카닷의 시세는 11.7% 상승한 8.23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