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암호화폐 시총 13위 경쟁'...트론(TRX) VS 시바이누(SHIB)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15:52]

[코인 빅데이터] '암호화폐 시총 13위 경쟁'...트론(TRX) VS 시바이누(SHIB)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2/07/07 [15:52]


최근 트론과 시바이누(Shiba Inu, SHIB)가 암호화폐 시가총액 13위 자리를 두고 다투고 있다. 현재 트론이 시총 13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시바이누가 아발란체(Avalanche, AVAX)의 시가총액을 단숨에 제치며,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시바이누는 6월 말, 트론의 시가총액도 일시적으로 추월하는 등 지금도 트론의 시총 13위 자리를 위협한다.

 

트론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시바이누, 언급량 추이는?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536회, 시바이누는 220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시바이누,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59%, 부정 27%, 중립 1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아하다’, ‘즐기다’, ‘높은 점수’, ‘호평’, ‘다양한 정보’, ‘고급’, ‘잘하다’, ‘귀엽다’, ‘효율적’, ‘최고’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손실’, ‘약하다’, ‘어렵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가능하다’와 ‘달다’가 있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7%, 부정 7%, 중립 7%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행복’, ‘좋다’, ‘소중하다’, ‘추천하다’, ‘다부지다’, ‘이쁘다’, ’성공’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싸지않다’ 단 하나이며, 중립적인 표현은 ‘통통하다’, ‘기억 나지않다’, ‘강하다’가 있다.

 

트론·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매체 인베스팅큐브는 트론이 최근 상승세를 기록한 원인으로 4주년 기념 행사와 플랫폼 계좌 수 1억 개 돌파, 총 34억 건 이상의 거래 건을 처리하는 공공 체인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매체는 트론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며, 0.075달러를 돌파해야 할 주요 지점으로 언급했다. 현재 트론 시세 흐름을 보았을 때, 0.084달러에 형성된 저항선을 돌파할 가능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시바이누 프로젝트팀이 생태계 내 자체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스테이블코인과 보상 토큰인 TREAT, 메타버스 속 수집형 카드 게임 출시를 계획 중이라고 보도했다.

 

시토시 쿠나마(Shytoshi Kusama)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시바이누 개발자는 미디엄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개인 개발자가 디파이 스테이블코인 ‘SHI’ 발행을 준비 중”이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SHI를 발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바이누 메타버스의 보상 토큰인 TREAT는 디지털 카드 수집 게임과 연동될 것으로 보인다. 쿠니마는 “TREAT는 시바이누 스테이블코인의 가치 균형 유지 역할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론·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7월 7일 오후 3시 39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1.84% 하락한 0.06642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1.39% 상승한 0.00001051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