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리 인터뷰] 콘텐츠 블록체인 '콘텐토스' 창업자 "유튜브·인스타그램과 다른 탈중앙 차별점 찾아야"

김진범 | 기사입력 2019/05/15 [08:54]

[코리 인터뷰] 콘텐츠 블록체인 '콘텐토스' 창업자 "유튜브·인스타그램과 다른 탈중앙 차별점 찾아야"

김진범 | 입력 : 2019/05/15 [08:54]


“많은 분들이 기존 시스템을 뒤엎을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몇 년간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이길 수 없을 겁니다. 중앙화 플랫폼도 그만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죠. 탈중앙 플랫폼은 중앙화 플랫폼이 해결할 수 없는 부분에 집중해야 합니다.” ((콘텐토스 창업자 믹 사이(Mick Tsai))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Contentos)’ 설립자 믹 사이(Mick Tsai)의 발언이다.

 

콘텐토스는 실시간 스트리밍 앱 ‘라이브미(LiveMe’), 사진 편집 앱 ‘포토그리드(Photogrid)’, 짧은 비디오 영상 앱 ‘치즈(Cheez)’를 개발하며 약 6천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이다. 콘텐토스는 기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암호화폐 커뮤니티 진입을 돕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시간 온라인 블록체인 퀴즈를 통해 5천 만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콘텐토스의 창업자 믹 사이의 인터뷰 전체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
Vid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