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칠리즈는 FC바르셀로나의 칠리즈 2.0 검증자 노드 참여 계획을 발표한 뒤 자체 개발 크로스체인 토큰 스왑 플랫폼과 NFT 플랫폼, 칠리즈 토큰 스테이킹 플랫폼을 공개하면서 주목받았다.
이오스와 칠리즈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8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일주일간 이오스는 808회, 칠리즈는 99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이오스의 언급량이 급격히 증가한 8월 17일, 이오스네트워크 재단이 EOSIO의 커뮤니티 주도 앤틸로프 리브랜딩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 관련 기사: [코인 핫이슈] 이오스, 이번주 EOSIO 리브랜드 추진..."블록원 완전 벗겨낸다" 外
이오스의 이미지는 긍정 %, 부정 33%, 중립 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좋다’, ‘믿다’, ‘강세’, ‘멋있다’, ‘반짝이다’, ‘친절하다’, ‘사랑’, ‘기대’, ‘맛있다’, ‘편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멀다’와 ‘의미 없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뻑뻑하다’ 단 하나이다.
칠리즈의 이미지는 긍정 72%, 부정 19%, 중립 9%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리즈’, ‘적극적’, ‘기대하다’, ‘긍정적’, ‘상승세 보이다’, ‘소통하다’, ‘좋은 정보’, ‘두각 나타내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좋지 않다’와 ‘무섭다’, ‘위험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강하다’와 ‘바라다’가 있다.
이오스·칠리즈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는 이오스가 앤틸로프 리브랜딩 이후 28% 상승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메사리(Messari)가 추산한 시총 10억 달러 이상인 디지털 자산 49종 중 이오스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코인게이프는 2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와 50일 EMA 모두 이오스 시세를 지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8월 22일(현지 시각), 이오스가 저항 추세선에서 대대적인 브레이크아웃(breakout, 자산 가격이 갑자기 새로운 영역에 진입하는 것)을 기록하면서 1.9달러에 형성된 저항선이 번복돼, 지지선을 새로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만약, 투자자가 1.9달러 추세선 위의 영역을 유지한다면, 2.1달러 영역 돌파를 시도할 것이다.
코인게이프는 다른 기사를 통해 칠리즈 산하 스포츠 토큰 플랫폼 소시오닷컴이 이탈리아 규제 당국의 가상화폐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 운영 승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유럽챔피언스리그 참가 구단을 중심으로 파트너십을 확보한 것이 팬과 기업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소시오닷컴의 이탈리아 규제 당국 승인과 함께 칠리즈 토큰 가치는 한 달 동안 120% 가까이 폭등했다.
8월 23일, AMB크립토에 따르면, 칠리즈 창시자 알렉산더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는 트위터를 통해 칠리즈 2.0(CHZ 2.0)이 투자자를 위한 CHZ-20 소유권 표준을 생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체 가능한 토큰 생성이 칠리즈의 이더리움(Ethereum, ETH) 의존도를 완벽히 제거할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칠리즈는 대체 가능한 토큰 거래를 위해 ERC-20 체인에,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거래를 위해 ERC-721에 의존했다.
이오스·칠리즈, 오늘의 시세는? 8월 24일 오후 3시 45분 코인마켓캡 기준 이오스의 시세는 전일 대비 1.88% 하락한 1.74달러이며, 칠리즈의 시세는 9.94% 상승한 0.2432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