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트론 재단이 발행하는 가상자산 비트토렌트는 이달 초 파일 시스템 v2.2.0 메인넷-멘델(Mainnet-Mendel)을 공개하면서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트론과 비트토렌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8월 22일부터 8월 28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838회, 비트토렌트는 2회 언급됐다.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76%, 부정 19%,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반짝반짝’, ‘자랑하다’, ‘인기 높다’, ‘리즈’, ‘흥행’, ‘즐기다’, ‘반기다’, ’자부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길 잃다’, ‘어려운 상황’, ‘의미 없다’, ‘공포’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수고하다’와 ‘섬세하다’가 있다.
비트토렌트는 언급량이 적어, 긍, 부정 이미지를 분석할 감성어도 충분하지 않았다. 이는 국내에서 비트토엔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 않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트론·비트토렌트 관련 주요 이슈 온라인 뉴스 플랫폼 크립토글로브는 트론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트론 재단의 스테이블코인 USDD는 기존 스테이블코인의 장점을 모두 더했다고 주장했다.
선은 코인게코(CoinGecko)와의 인터뷰에서 “USDD는 DAI와 UST 등 여러 스테이블코인의 장점을 하나의 토큰으로 통합한 결과물이다. 따라서 트론 재단은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모든 알고리즘의 장점을 더했다”라며, “비트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없다. DAI는 이더리움의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이지만, DAI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8월 26일(현지 시각), 비트토렌트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TOLD 토큰 9,900억 개를 소각한다는 목표 중 60.2%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큰 소각은 리디노미네이션(redenomination, 화폐 단위 변경) 추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트론·비트토렌트, 오늘의 시세는? 8월 29일 오후 2시 37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1.61% 하락한 0.06175달러이며, 비트토렌트의 시세는 1.23% 하락한 0.0000008546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