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과 알고랜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9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 일주일간 리플은 2,831회, 알고랜드는 111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리플의 언급량이 가장 많았던 9월 23일, 리플 시세가 하루 사이에 20% 넘게 급등했다. 또한, 리플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정 공방에서 승소할 시 리플은 물론이고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상승세가 펼쳐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었다.
※ 관련 기사: XRP 가격 폭등..."리플, SEC 소송서 승소하면 암호화폐 급등할 것"
리플 vs 알고랜드,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리플의 이미지는 긍정 54%, 부정 32%, 중립 1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무료’와 ‘존잘’, ‘만족’, ‘빠르다’, ‘성장하다’, ‘긍정적’, ‘합법적’, ‘원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도하다’, ‘가격 폭등’, ‘구린’, ‘좋지 않다’, ‘위반’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와 ‘급등하다’가 있다.
알고랜드의 이미지는 긍정 75%, 부정 21%, 중립 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상승세 보이다’, ‘주목 받다’, ‘성장하다’, ‘무료’, ‘강세’, ‘큰 장점’, ‘공신’, ‘1위 차지하다’, ‘지지 받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관심 없다’, ‘위조’, ‘비싸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차별화 없다’와 ‘고뇌하다’가 있다.
리플·알고랜드 관련 주요 이슈 9월 26일, 리플X(RippleX)는 샌프란시스코 지사에서 근무할 플랫폼 엔지니어링 총괄 관리자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담당 업무는 신속하면서도 손쉬운 디지털 자산 이체 지원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 디지털 경제 커뮤니티 신장, 블록체인 기술 비전 및 실용주의에 따른 전문 능력 발휘, 리플X의 블록체인 인프라 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주요 플랫폼 엔지니어링 기관 개발 및 지도 관리 경험 10년 이상, 탈중앙화 플랫폼 업무 경력 12년 이상, 글로벌 상품 플랫폼 지원 경험 12년 이상, 플랫폼 전략 전체 과정 구상 경험 등이며, 블록체인 인프라 관리 경력자는 우대한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SEC가 리플재단과의 소송 도중 법원 의무 사항을 준수하지 못하면서 리플의 투기 심리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후 리플이 쐐기 패턴(wedge pattern)을 형성했으며, 강세 흐름에 따라 9월 23일 자로 0.55달러까지 상승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예견된 바와 같이 0.48달러까지 가격 조정이 이루어졌다.
매체는 암호화폐 거래 데이터 분석 기관 샌티먼트(Santiment)를 인용, 지난 일주일간 리플 고래 세력의 거래량이 100만 달러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고래 세력의 거래량은 리플의 과매수 흐름의 영향으로 기록되었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지난 일주일간 알고랜드의 거래량이 26.1%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알고랜드의 시가총액은 27억 8,000달러에 육박하며,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 금액은 총 3,200만 달러로 집계됐다.
가상자산 거래소 체인질리(Changelly)는 2025년이면 알고랜드의 가치가 1.61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았다. 체인질리는 알고랜드의 최고가가 1.9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보면서도 평균 거래가는 1.67달러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디지털 자산 분석 기업 텔레가온(Telegaon)은 2025년이면 암호화폐 시장이 불마켓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하면서 알고랜드의 시세가 최고 10.34달러까지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2025년 기준 알고리즘의 최저가는 7.98달러가 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리플·알고랜드, 오늘의 시세는? 9월 26일 오후 3시 39분 코인마켓캡 기준 리플의 시세는 전일 대비 3.29% 하락한 0.47달러이며, 알고랜드의 시세는 7.84% 하락한 0.364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