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기사: 머스크, 트위터 인수 계약 초읽기..'크립토 트위터' 기대감에 도지코인(DOGE) 급등
‘도지 킬러’라는 수식어로 유명한 또 다른 밈 토큰 시바이누(Shiba Inu, SHIB)도 간밤 10% 랠리를 기록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언급량 추이는? 10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158회, 시바이누는 183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도지코인의 언급량이 급증한 10월 26일, 일론 머스크가 28일까지 트위터 인수를 완료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이목 끌다’가 있으며,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3%, 부정 17%,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소중하다’, ‘귀엽다’, ‘든든하다’, ‘사랑스럽다’, ‘감각 남다르다’, ‘도움’, ‘확실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귀찮다’, ‘난처한 상황’, ‘긴장하다’, ‘싫어하다’, ‘화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데일리 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외에도 도지 아미(DOGE Army)의 강력한 지지를 도지코인의 상승세에 주된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 언급했다. 최근, 트위터에서 ‘#DogecoinToTheMoon’이라는 해시태그가 트렌딩 검색어에 포함됐다. 그와 동시에 다수 도지코인 호들러가 도지코인 관련 밈과 표현을 담은 트윗을 공유했다. 이에, 암호화폐 옹호 세력과 인플루언서가 도지코인을 매수하였다.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매트 왈라스(Matt Wallace)는 최근의 흐름을 관측한 뒤 도지코인의 단기 시세는 7센트, 장기 시세는 최대 28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이어, 그는 올해 말까지 도지코인 시세가 1달러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겠다고 선언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이더리움(Ethereum, 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자신이 소유한 시바이누 토큰 유통량 약 50%를 소각한다고 결정한 소식을 전했다. 그러나 모두 접근 불가능한 공개 주소에 저장되기 때문에 사실상 시장의 범위를 벗어났다.
또한, 부테린은 시바이누 커뮤니티가 ‘인공지능 실존 안전 펠로(Fellows in AI Existential Safety)’와 같은 다양한 계획을 지지한 것을 극찬했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10월 27일 오후 4시 10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18.32% 상승한 0.07841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8.99% 상승한 0.0000114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