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크립토 트위터' 수혜 기대감에 급등하던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트위터가 당초 계획했던 암호화폐 월렛 개발을 중단했다는 소식에 급락하고 있다.
오리지널 밈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 시총 8위)은 11월 4일(한국시간) 오전 10시 10분 코인마켓캡(CMC) 기준으로 0.12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는 지난 24시간 동안 8.44% 급락했다. 도지는 지난 24시간 동안 최고 0.136달러에서 최저 0.1199달러까지 떨어졌다.
이날 외신 외신 플랫포머(Platformer)에 따르면 트위터가 당초 계획했던 암호화폐 월렛 개발을 중단했다. 구체적인 사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지난 10월 기술 블로거이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제인 만춘 웡(Jane Manchun Wong)이 개인 채널을 통해 트위터가 암호화폐 입출금을 지원하는 월렛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며 현재 월렛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트위터는 매체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상태다.
세계 최대 부호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가장 좋아하는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최근 드라마틱한 트위터 인수로 가격이 0.15달러를 넘어서며 7개월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머스크가 DOGE를 트위터의 기본 통화로 만들 것이라는 추측 때문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