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모건크릭 CEO "사용자, 카르다노·리플 선호하지 않지만 도지코인·시바이누보단 나아"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2/12/01 [08:19]

모건크릭 CEO "사용자, 카르다노·리플 선호하지 않지만 도지코인·시바이누보단 나아"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2/12/01 [08:19]

▲ 왼쪽이 마크 유스코 CEO/ 출처: 알트코인 데일리 유튜브  © 코인리더스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사용자는 카르다노(ADA)와 리플(XRP)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11월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유스코 CEO는 최근 유튜브 채널 알트코인 데일리(Altcoin Daily)와의 인터뷰에서 "에이다(ADA)와 XRP가 인기에도 불구하고 개발자 및 사용자는 이들을 선호하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ADA과 XRP가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등 밈 코인과 비교되는 수준까지 가지는 않을 것이다"고 평가했다.

 

유스코는 인기 있는 개(canine) 암호화폐 가격이 제로(0)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유스코는 모건크릭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에 XRP가 포함되지 않은 이유와 관련해 "XRP의 상당 부분이 중앙집중식 기업인 리플에 의해 통제된다"고 말한 바 있다.

 

다만 Morgan Creek Bitwise Digital Asset 인덱스 펀드에 ADA의 지분 2.2%를 보유하고 있다고 유투데이는 전했다.

 

한편 유스코는 최근 인터뷰에서 아발란체(AVAX), 폴카닷(DOT), 코스모스(ATOM)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왜 그들이 승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정말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10개사 대표자 협의체(VXA) 출범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