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모건크릭 CEO "비트코인, 금 대체하고 25만달러 갈 것"..."다음 강세장, 내년 2분기 시작"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15:21]

모건크릭 CEO "비트코인, 금 대체하고 25만달러 갈 것"..."다음 강세장, 내년 2분기 시작"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2/12/05 [15:21]

  

헤지펀드 베테랑인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비트코인(BTC)은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유스코가 최근 스탠스베리 리서치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크립토 킹' 비트코인이 6자리 가격표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세상에는 단 하나의 '돈'이 있다. 금이 그 것이다. 다른 것들은 모두 약속(credit)이나 부채로 뒷받침되는 통화이다"며 "하지만 비트코인은 금보다 편하게 분할할 수 있고 휴대할 수 있다. 결국 비트코인이 빠르게 금을 대체할 것이다"고 봤다.

 

그러면서 그는 향후 비트코인이 금을 대체한다고 가정하면(금의 금전적 가치는 5조 달러), 장기적 관점에서 1개 비트코인의 가격은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0월 유스코는 "다음 비트코인 강세장은 내년 2분기 시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2024년 초로 예상되고 있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이 내년 2분기 암호화폐 시장 랠리에 시동을 걸어 줄 것"이라며 "이 랠리는 암울한 거시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어날 것이다. 아마 비트코인 가격은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며, 잠재적으로는 그 이상도 갈 수 있다"고 진단했다.

 

비트코인은 5일(한국시간) 오후 3시 18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1.78% 오른 17,32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