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노보그라츠 "현재 코인 시장, 매우 깨끗해...올해 암호화폐 생존에 결정적 한 해 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1/11 [08:40]

노보그라츠 "현재 코인 시장, 매우 깨끗해...올해 암호화폐 생존에 결정적 한 해 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1/11 [08:40]

▲ 출처: CNBC Television 유튜브  ©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거물'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매우 깨끗하다"고 주장했다.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갤럭시디지털의 최고경영자(CEO) 노보그라츠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의 전망이 좋지 않지만, 그렇다고 끔찍한 상황인 것도 아니다. 단지 이전에는 없던 규제 역풍을 맞고 있으며, 업계를 회복하고 재건할 시간은 충분하다. 암호화폐는 결코 없어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일련의 나쁜 소식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안정세를 유지했다며, "지금은 꽤 깨끗한 시장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노보그라츠는 2023년이 암호화폐 생존과 잠재적인 상승세를 위한 결정적인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그는 "제미니, 제네시스, 디지털 커런시 그룹(DCG)을 둘러싼 리스크가 확대될 경우, 시장 전반에 걸쳐 불안이 뒤따를 수 있다. 적어도 오는 2분기에는 어떤 형태로든 시장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고 예상했다.

 

아울러 그는 코인베이스의 인력 감축과 관련해 "이 회사는 지난해 적잖은 타격을 입었기 때문에 상당한 수준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다. 이는 위험자산을 기반으로 세워진 회사들에게는 그리 드문 일이 아니다. 코인베이스의 이번 결정은 꽤 합리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 머스크, X계정 프로필 '레이저 아이'로 변경...비트코인 7만달러 근접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