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업 ‘리플’은 브래드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CEO가 오는 1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리플의 사업전략과 금융권 기술혁신 분야에서 거둬 온 성과에 대해 회사의 최고경영자가 직접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리플은 전세계 은행간 실시간 자금 송금을 위해 개발된 코인이다. 기존 은행간 송금시간이 오래 걸리고 수수료가 비싼 점을 개선해,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고,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을 지녔다.
현재 리플은 한국 금융기관들을 포함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산탄데르은행, UBS은행 등 세계 100여개 이상의 금융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13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갈링하우스는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주최한 '테크놀로지&인터넷 컨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가상화폐 가치가 0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리플보다 1000배나 느리고 비싸지만, 금 같은 안전 자산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결제 수단으로는 사용되지 못하고, 다른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