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디지털 화폐 중요성 커졌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21:25]

[코툰] "디지털 화폐 중요성 커졌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2/23 [21:25]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 발행사 서클(Circle)이 2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18년 출시된 USDC의 유통량은 연평균 86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미국 달러화의 연평균 유통량 증가폭이 8%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디지털 화폐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 서클은 "디지털 현금처럼 기능하는 스테이블코인은 지난 수년 간 급성장했다. 딜로이트는 최근 연구 보고서를 통해 상인의 85%가 향후 5년 내 디지털 화폐 결제를 수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한 비접촉 결제 시장 규모는 향후 5년간 2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지갑이 가치를 저장하고 보다 널리 거래에 활용될 것이라는 점을 암시한다. 디지털 지갑과 스테이블코인은 거래 비용이 낮아 국경간 거래에서도 장점이 도드라지며, 점점 더 글로벌 금융 생태계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