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과 위믹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2월 20일부터 2월 26일까지 일주일간 클레이튼은 111회, 위믹스는 234회 언급됐다.
클레이튼의 이미지는 긍정 81%, 부정 19%,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긍정적’, ‘강화하다’, ‘보상’, ‘도움 주다’, ‘유망’, ‘효율적’, ‘활약’, ‘안정적’, ‘최적’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비판’, ’낙마’, ‘범죄’, ‘부담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위믹스의 이미지는 긍정 48%, 부정 50%, 중립 1%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강세’, ‘기대’, ‘긍정적’, ‘인정받다’, ‘높은 인기’, ‘효과 보다’, ‘성공하다’, ‘열풍’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수하다’, ‘폭락하다’, ‘논란’, ‘혼란’, ‘추락하다’, ‘적발’, ‘비판’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클레이튼·위믹스 관련 주요 이슈 클레이튼 재단은 2월 22일, 클레이 미유통 물량 73%에 해당하는 52억 8,000개 소각 여부를 거버넌스카운슬 투표에 부쳤다. 클레이튼 측은 28일 23시 59분 종료될 투표 결과에 따라 소각 방안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소각 물량 약 1억 9,700만 개는 그라운드X 개발 용역 잔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그라운드X는 잔금으로 지급받은 토큰을 올해 시장에 유통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현재 투자자 사이에서는 상장 폐지 위기에서 부활한 위믹스의 재상장 여부에 이목이 쏠리는 추세이다. 코인원 상장이 수월하게 진행된 덕분이다. 이에 따라 국내 다른 주요 거래소 상장도 성공할 것이라는 낙관론도 제기되었다.
코인원 재상장 성공 후 위믹스의 가치는 급등하였다. 위믹스의 시세는 일주일 전 대비 약 26%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클레이튼·위믹스, 오늘의 시세는? 2월 27일 오후 2시 58분 코인원 기준 클레이튼의 시세는 전일 대비 3.76% 하락한 399.1원이며, 위믹스의 시세는 5.69% 하락한 3,032원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