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 대표 K-코인...클레이튼(KLAY) vs 위믹스(WEMIX)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14:59]

[코인 빅데이터] 대표 K-코인...클레이튼(KLAY) vs 위믹스(WEMIX)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3/02/27 [14:59]

▲ 출처: KLAYTN


대표적인 토종 코인 클레이튼(Klaytn, KLAY)이 자사 생태계를 위해 토큰 소각에 나선다고 공식 발표했다. 하지만 투자자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반면, 지난해 말 상장폐지로 역풍을 맞이한 위믹스(WEMIX)의 사업에는 청신호가 켜졌다. 현재 위메이드가 위믹스를 코인원을 비롯한 국내 거래소에 재상장하는 데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도 제기되었다.

 

클레이튼과 위믹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클레이튼 vs 위믹스, 언급량 추이는?

2월 20일부터 2월 26일까지 일주일간 클레이튼은 111회, 위믹스는 234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클레이튼 vs 위믹스,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클레이튼의 이미지는 긍정 81%, 부정 19%,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긍정적’, ‘강화하다’, ‘보상’, ‘도움 주다’, ‘유망’, ‘효율적’, ‘활약’, ‘안정적’, ‘최적’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비판’, ’낙마’, ‘범죄’, ‘부담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위믹스의 이미지는 긍정 48%, 부정 50%, 중립 1%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강세’, ‘기대’, ‘긍정적’, ‘인정받다’, ‘높은 인기’, ‘효과 보다’, ‘성공하다’, ‘열풍’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수하다’, ‘폭락하다’, ‘논란’, ‘혼란’, ‘추락하다’, ‘적발’, ‘비판’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클레이튼·위믹스 관련 주요 이슈

클레이튼 재단은 2월 22일, 클레이 미유통 물량 73%에 해당하는 52억 8,000개 소각 여부를 거버넌스카운슬 투표에 부쳤다. 클레이튼 측은 28일 23시 59분 종료될 투표 결과에 따라 소각 방안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소각 물량 약 1억 9,700만 개는 그라운드X 개발 용역 잔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그라운드X는 잔금으로 지급받은 토큰을 올해 시장에 유통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현재 투자자 사이에서는 상장 폐지 위기에서 부활한 위믹스의 재상장 여부에 이목이 쏠리는 추세이다. 코인원 상장이 수월하게 진행된 덕분이다. 이에 따라 국내 다른 주요 거래소 상장도 성공할 것이라는 낙관론도 제기되었다.

 

코인원 재상장 성공 후 위믹스의 가치는 급등하였다. 위믹스의 시세는 일주일 전 대비 약 26%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클레이튼·위믹스, 오늘의 시세는?

2월 27일 오후 2시 58분 코인원 기준 클레이튼의 시세는 전일 대비 3.76% 하락한 399.1원이며, 위믹스의 시세는 5.69% 하락한 3,032원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