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인덱스펀드 출시

박병화 | 기사입력 2018/03/07 [13:30]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인덱스펀드 출시

박병화 | 입력 : 2018/03/07 [13:30]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비트코인의 골드만삭스'로 불리는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인덱스펀드를 출시하겠다는 밝혔다. 인덱스펀드란 특정 지수를 기준으로 삼아 해당 지수를 구성하는 종목과 그 비중을 그대로 펀드에 반영한 투자 상품이다.

 

아시프 히르지 코인베이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7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덱스펀드를 만들 것”이라 말했다. 

 

코인베이스가 출시할 인덱스 펀드는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4가지 암호화폐(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 코인)를 기준으로 삼는다. 

 

이를 위해 이미 자회사인 코인베이스자산운용을 설립했다. 다만 회사 측은 상품에 대한 투자는 출시와 함께 바로 시작될 수 있지만 활성화되기 까지는 몇 달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관심을 모았던 리플 상장 계획과 관련해서, 히르지 코인베이스 COO는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5일 코인베이스측은 회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지난 1월4일에 신규 암호화폐 상장에 대해 우리가 발표했던 공식 입장과 달라진 것이 전혀 없다”며 “아직까지 새로운 코인을 추가로 상장할지 여부는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22일(현지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작년 암호화폐 광풍 덕에 10억달러가 넘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리코드는 지난 해 8월 16억 달러였던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는 최소 두 배 가량 상승했을 것으로 추산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