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머스크의 트위터, 3억5천만명 이상 사용자에게 암호화폐·주식 거래 제공...이토로와 제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4/13 [18:00]

머스크의 트위터, 3억5천만명 이상 사용자에게 암호화폐·주식 거래 제공...이토로와 제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4/13 [18:00]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가 3억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및 주식 거래를 제공한다.

 

▲ 출처: 이토로 트위터  © 코인리더스


13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트위터가 목요일(현지시간)부터 온라인 중개업체 이토로(eToro)를 통해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주식, 인덱스 펀드와 같은 기타 금융 자산에 대한 거래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는 이토로를 통해 시장 차트를 보고, 자산을 사고 팔고, 추가 금융 상품에 대한 시장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현재 트위터는 'cashtags' 기능을 통해 S&P500 인덱스 펀드, 테슬라 등 일부 증권의 실시간 거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토로와의 협업을 통해 트위터는 해당 기능을 더 많은 자산 클래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이토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을 마련, 이용자들이 암호화폐 및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NBC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인수한 뒤 주목할 만한 파트너십"이라고 평가했다.

 

핀볼드에 따르면 머스크는 작년에 440억 달러에 트위터를 인수했다.

 

머스크가 CEO로 취임한 이후 트위터는 비용을 줄이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8,000명에 달하던 인력을 1,500명으로 대폭 감축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