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美 침체 리스크에 기관은 금, 소액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에 관심"

강승환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3/05/08 [14:42]

JP모건 "美 침체 리스크에 기관은 금, 소액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에 관심"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3/05/08 [14:42]



투자자들이 올해 미국의 경기침체(recession) 가능성에 대비해 금과 기술주를 선호할 가능성이 있다고 JP모건이 전망했다.

 

JP모건은 지난 주말 보고서에서 경기침체에 따른 충격을 완화해 줄 가능성 때문에 투자자들이 금, IT 기업과 같은 성장주, 미국 달러와 같은 통화에 무게를 둘 것이라고 전했다.

 

보고서는 "미국 은행 위기는 더 낮은 실질금리에 따른 대용물로, 또한 '대 재앙적인 시나리오'에 대한 방어 수단으로 금 수요를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근 수개월 사이 투자 후 회수 기간이 긴 테마들에 의견 일치가 이뤄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들은 미국의 완만한 침체 시나리오 속에서는 내림세가 제한적이지만, 더 깊은 침체에서는 상승세가 더 강할 것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올해 글로벌 증시에서 기술주의 점유율이 급격히 높아져 2021년 최고점에 접근했다며 전반적으로 세계는 기술주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보고서는 기관투자자들은 금에 더 관심을 두고 있지만, 소액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에 더 집중하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채권과 관련해서는 투자자들이 투자등급 장기 회사채로 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로니 NFT 칼럼 ⑨] 웹3 커피맨들과의 카페인 토크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