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대표 밈 암호화폐...도지코인(DOGE) vs 시바이누(SHIB) 트렌드
6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75회, 시바이누는 38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큰 장점’, ‘인프라 갖추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85%, 부정 10%, 중립 5%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귀엽다’, ’노력하다’, ‘깔끔하다’, ‘좋아하다’, ‘최선’, ‘필수’, ‘다양한 혜택’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걱정’, ‘정신 없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예민하다’, ‘냄새 나지않다’가 있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뉴스 웹사이트 비트코이니스트는 테슬라 공식 웹사이트에 도지코인 결제를 원활하게 지원할 전용 웹페이지가 추가된 사실을 전했다. 도지코인 결제 전용 페이지는 도지코인 결제 관련 정보와 함께 도지코인 결제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심층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도지코인 결제 페이지 접속 시 도지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목록과 함께 성공적인 결제를 위한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슬라의 도지코인 결제 전용 페이지 추가는 테슬라가 도지코인의 잠재적 가치를 믿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더 나아가 도지코인 채택 수요 증가라는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가상자산 전문 웹사이트 유투데이는 21일(현지 시각), 암호화폐 고래 세력 추적 플랫폼인 도지코인 웨일 얼러트(Dogecoin Whale Alert)의 트윗을 인용, 약 2,000만 달러 상당의 도지코인이 바이낸스 지갑에서 다른 바이낸스 지갑으로 이체된 사실을 전했다.
도지코인 웨일 얼러트는 도지코인 고래 세력의 흐름이 관측되기 전, 암호화폐 시장의 상승세와 함께 도지코인의 가치가 약 5% 급등한 사실에 주목했다.
코인데스크, 크립토포테이토 등 복수 외신은 시바이누 생태계 개발자 집단이 시바리움(Shibarium) 생태계 배포의 일환으로 NFT를 발행할 계획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시바이누 핵심 개발자인 시토시 쿠사마(Shitoshi Kusama)가 ‘시바칼: 인증된 수집품(Shibacals: Authenticated Collectibles)’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한 NFT는 실물 자산과 연동되었다.
시바칼은 NFC 칩을 구축해, NFT와 실물 자산을 연동한다. 실물 상품에 대한 태그를 생성하면서 NFT 소유자가 실물 자산 소유자와 동일 인물임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다.
쿠사마는 시바칼을 완성하는 데 4~6주가 소요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바칼 계획이 공개된 후 6월 22일 오전 6시 15분(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시바이누 가치는 최대 11% 급등했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6월 23일 오후 1시 49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3% 하락한 0.06634달러이며, 시바이누의 시세는 1.59% 하락한 0.00000793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