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협은행·더루프, 블록체인 업무협약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3/22 [09:54]

농협은행·더루프, 블록체인 업무협약

김진범 | 입력 : 2018/03/22 [09:54]

▲ 주재승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왼쪽)이 21일 서울시 서대문구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더루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농협은행)     © 코인리더스

 

NH농협은행은 지난 21일 서울시 서대문구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더루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연구 및 프로젝트, 오픈세미나 및 해커톤(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 등을 통해 금융API(기반기술)와 블록체인 이용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세계 최대 블록체인 연합체인 R3에 가입해 블록체인을 금융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또 전국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기반 공동인증 컨소시엄에 참여해 실증작업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블록체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동국대와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김종협 더루프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운영하고 다양한 핀테크기업과 협업하는 등 디지털금융을 선도하고 있는 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현업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블록체인 제휴기업을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맞춰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