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美SEC, 비트코인 현물 ETF 거부할 명분 없어"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7/25 [19:46]

[코툰] "美SEC, 비트코인 현물 ETF 거부할 명분 없어"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7/25 [19:46]


포브스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의 디지털자산 전략 총괄인 가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최근 프리랜서 작가 하비에르 바스타르도(Javier Bastardo)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신청을 거부할 충분한 명분이 없으며, 상품이 출시되면 암호화폐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가 승인되면 전통금융 투자자의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엄격하게 규제된 투자 상품이 제공된다는 상징성도 보여줄 수 있다. 또 개인과 기관 모두가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어 비트코인 투자자 기반이 한층 넓어질 것이다. 기관이 시장에 들어오면 시장 안정성을 높이고 가격 변동성을 줄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