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공지능(AI)으로 인해 암호화폐 열풍이 시들해질까”… 챗GPT에 물었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15:26]

“인공지능(AI)으로 인해 암호화폐 열풍이 시들해질까”… 챗GPT에 물었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7/26 [15:26]



블랙스완의 작가인 나심 니콜라스 탈렙(Nassim Nicholas Taleb)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의 인기가 시들해졌다”고 전했다. 그는 “암호화폐는 어머니의 집 지하실에서 컴퓨터를 가지고 놀기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이나 열광한다. 그런데 그들이 이제는 암호화폐가 아닌 인공지능(AI)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열풍과 AI의 발전은 서로 다른 두 가지 기술 트렌드이며, 어느 하나가 다른 하나를 직접적으로 죽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 AI와 암호화폐는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성장과 관심을 보였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공존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다.

 

AI는 보안, 사기 탐지, 거래 알고리즘을 개선함으로써 암호화폐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AI 기반 도구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암호화폐 시장의 패턴을 파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트레이더가 보다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암호화폐 열풍은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특성, 고수익 잠재력, 기관 투자자와 기업의 관심 증가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시장 변동과 규제 변화가 암호화폐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AI가 암호화폐 열풍을 '죽이는' 결정적인 요인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AI와 암호화폐는 모두 여전히 진화 중이며, 앞으로의 궤적은 기술 발전, 시장 역학, 규제 개발, 대중의 수용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빠르게 발전하는 모든 산업이 그렇듯이 변화는 불가피하며, 암호화폐 시장도 AI 및 기타 신흥 기술과 함께 계속 진화할 수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