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잭 도시 긍정 발언에도 트위터, 가상화폐 광고 금지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3/27 [08:58]

잭 도시 긍정 발언에도 트위터, 가상화폐 광고 금지

김진범 | 입력 : 2018/03/27 [08:58]

페이스북과 구글에 이어 트위터도 암호화폐(가상화폐) 광고 금지에 나섰다. 그동안 트위터는 가상화폐 사기의 온상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트위터는 26일(현지시간) 성명서를 통해 초기코인공개(ICO) 광고와 암호화폐 판매 및 암호화폐 지갑서비스를 장려하는 광고를 모두 금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는 또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 대한 광고도 전면 금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트위터는 이번 달 초 암호화폐 관련 계정이 다른 사용자들을 현혹시키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이번 트위터의 조치에 암호화폐 보유자나 투자자들이 혼란스러운 하는 것은 그동안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에 대해 강한 신념을 드러내는 발언들을 지속해 왔다는 점 때문이다.

 

실제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세계는 궁극적으로 단일 통화를 갖게 될 것이며 인터넷도 단일 통화를 가질 것”이라면서 “나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지난 1월 말 바이너리 옵션과 ICO, 암호화폐 등의 판촉과 연관된 금융상품 및 서비스 광고를 금지했고,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도 지난 13일 오는 6월부터 암호화폐 관련 금융상품 광고를 전면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