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쉬프는 연준이 통화정책으로 미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
그는 X(구 트위터)에 “연준은 지난 20년간 잘못된 통화정책을 시행했다. 게다가 잘못된 정책으로 미국 경제에 심각한 해를 끼쳤다. 이 때문에 미국 경제는 끔찍한 여파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라며, “연준이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미국 경제가 위기에서 벗어나도록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라고 게재했다.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이 8월 16일 국내총생산(GDP) 모형을 사용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성장률 정치를 5.8%로 수정한 부분도 언급했다.
이와 관련, “실질 국내총생산 성장률은 5.8%와 근접한 수준에도 도달하지 못할 것이다”라며, “경제가 탄탄하다면,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사실 연준은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라고 경고했다.
쉬프는 인플레이션이 추가로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그는 “경제 둔화가 인플레이션을 낮출 것처럼 보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다. 연준이 실제로 인플레이션 비율 하락을 원한다면, 미국 경제는 약화될 것이다. 미국 경제는 부채에 기초한 거품 경제이기 때문이다”라는 견해를 피력했다.
한편, 쉬프는 최근, 달러 붕괴 위험성을 경고했다. 또한, 미국 경제가 붕괴 위기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