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암호화폐, 세일 시작했는데 투자자들은 뛰쳐나가"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22:03]

[코툰] "암호화폐, 세일 시작했는데 투자자들은 뛰쳐나가"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9/20 [22:03]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최근 한 팟캐스트 방송에서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으로 수백 억 달러 수요가 유입될 것이지만, 지난 강세장 이후 투심이 상당히 흔들렸다. 암호화폐 시장은 세일을 시작했지만 투자자들은 뛰쳐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좋은 기회를 위해 서로를 쓰러뜨리며 경쟁하지만, 주식이나 암호화폐 투자에선 반대다. 투자자들은 장이 주목받을 때만 매수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매도한다. 국채 등은 안전 투자라지만 인플레이션이 수익을 갉아먹는다. 20~65세 사람들이 채권을 소유하는 것은 법으로 금지돼야 한다. 20세인데 (만기가 긴 국채에 투자하는 등으로) 50년 동안 돈에 손댈 수 없다는 건 상상할 수 없다. 변동성이 가장 높은 자산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