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도지코인은 투자자의 관심이 커진 가운데, 이더리움(Etehereum, ETH) 킬러 카르다노(Cardano, ADA)와 암호화폐 시가총액 8위 자리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도지코인과 카르다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지코인 vs 카르다노, 언급량 추이는? 10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일주일간 도지코인은 26회, 카르다노는 9회 언급됐다.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0%, 부정 100%,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부정적인 표현은 ‘좋아하지 않다’가 있다.
카르다노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도움되다’, ‘권장하다’, ‘높은 수익’, ‘좋은 방법’, ‘인기 얻다’, ‘강세 보이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과 부정적인 표현은 없다.
도지코인·카르다노 관련 주요 이슈 경제 전문 온라인 뉴스 플랫폼 인베스팅닷컴은 블록체인 분석 기업 샌티먼트(Santiment)의 데이터를 인용, 도지코인이 비트코인의 고점 도달과 함께 상승한 순간이 8회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이 동반 상승한 흐름은 도지파더를 자처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로고를 도지코인 로고로 변경하자 도지코인 가치가 37% 급등했을 당시에도 관측됐다.
그러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은 최근 도지코인을 매수하는 투자자가 증가한 것은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기회를 놓칠 것을 우려하는 투기 심리가 도지코인 투자로 이어졌을 확률이 더 높다”라는 견해를 전했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는 카르다노가 10월 19일부터 반등하기 시작했으나 약세 전망이 여전하다고 설명했다. 약세 전망을 뒷받침할 근거로 카르다노 시세 차트에서 최근의 고점과 계속 교차한 하향 추세선을 언급했다.
현재 카르다노 가격은 횡보세를 유지하고 있어, 현재 가격 구간에서 저항을 직면한 뒤 0.28달러 수준까지 후퇴할 수도 있다.
매체는 카르다노의 확실한 강세 신호가 감지되려면, 0.4달러 한계점을 돌파해야 한다고 보았다.
도지코인·카르다노, 오늘의 시세는? 10월 27일 오후 1시 42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0.54% 하락한 0.07105달러이며, 카르다노의 시세는 2.05% 하락한 0.284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