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11월 스웰 행사서 IPO 발표?...장밋빛 기대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10/28 [22:14]

리플, 11월 스웰 행사서 IPO 발표?...장밋빛 기대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10/28 [22:14]

▲ 리플 스웰(Ripple Swell)/출처: X  © 코인리더스


리플(Ripple, XRP)이 두바이에서 열리는 '스웰 컨퍼런스'(Swell conference)에서 기업공개(IPO)를 발표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리플 커뮤니티는 오는 11월 8~9일 두바이에서 열리는 리플의 중요 이벤트인 스웰 행사에서 리플이 IPO를 발표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최근의 법적 승소와 리플의 '선임 주주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채용 공고가 이러한 추측에 불을 지폈다는 설명이다.

 

또한, 커뮤니티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가상자산 규제 당국(Virtual Assets Regulatory Authority, VARA) 라이선스 취득,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entral Bank Digital Currencies, CBDC) 노력, 스테이블코인 및 토큰화의 발전, 리플 서비스에 대한 신규 사용자 도입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리플의 공식 페이지에 따르면 스웰은 오는 11월 8일과 9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 리플 스웰 행사에는 600명 이상 참석자, 80명의 연사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론 주제는 암호화폐의 미래,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결제, 규정준수, 규제 등이다.

 

약 14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유튜브 채널 비트보이 크립토(BitBoy Crypto) 운영자 벤 암스트롱(Ben Armstrong)은 지난 7월 X(구 트위터)를 통해 "리플사가 적절한 시기에 IPO를 추진한다면 최대 3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월스트리트 출신 마켓 애널리스트 린다 존스(Linda P. Jones)는 지난 6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리플이 만약 IPO를 추진한다면, 리플의 주가는 600달러 이상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리플(XRP)은 한국시간 10월 28일 오후 10시 3분 현재 기준으로 0.545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