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최근 급등 암호화폐...체인링크(LINK) VS 폴리곤(MATIC) 트렌드
올해 가파른 상승세로 주목받은 체인링크(Chainlink, LINK)가 한동안 하락세를 기록하다가 일주일 사이에 약 25% 급등했다. 또, 이더리움(Ethereum, ETH) 라이벌 중 하나로 거론되는 폴리곤(Polygon, MATIC)은 일주일 사이에 18% 랠리를 기록했다. 현재 체인링크와 폴리곤은 암호화폐 시가총액 12위와 1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고, 10위 이내로 진입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체인링크와 폴리곤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체인링크 vs 폴리곤, 언급량 추이는? 11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 일주일간 체인링크는 29회, 폴리곤은 78회 언급됐다.
체인링크의 이미지는 긍정 67%, 부정 20%, 중립 13%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강세’, ‘눈 띄다’, ‘상승 이어지다’, ‘다양한 장르’, ‘지지 받다’, ‘큰 성과’, ‘감성 담다’, ‘옳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어려운 일’, ‘이상하다’, ‘때 많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압력’이 있다.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81%, 부정 17%, 중립 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퀄리티 높다’, ‘반질반질하다’, ‘긍정적’, ‘효율적’, ‘강세’, ‘재미 있다’, ‘활발한 활동’, ‘옳다’, ‘맘 놓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잘 모르다’, ‘길 잃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체인링크·폴리곤 관련 주요 이슈 뉴스BTC, 데일리호들 등 복수 외신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렉트캐피털(Rekt Capital)이 체인링크가 횡보세 이후 강세 영역으로 진입했다고 주장했다.
렉트캐피털은 X(구 트위터)에 “거시적 하락세가 끝났다. 거시적 범위에서 하락세가 끝나고, 새로운 상승세가 시작됐다”라고 게재했다.
렉트캐피털은 체인링크 토큰 1,000개 이상 보유한 지갑 수가 2만 7,152개로 급증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점을 강세 근거로 제시했다. 체인링크 지갑 활동 증가는 체인링크 관심도 증가를 의미하며, 상승 모멘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시세 차트를 제시하며, 체인링크의 강세 주장을 뒷받침했다. 체인링크는 50일 이동평균선(MA)과 200일 MA보다 높은 수준으로 상승하면서 상승 흐름을 보였다.
암호화폐 뉴스 미디어 코인게이프는 폴리곤이 10월 말, 주요 지지선인 0.5달러를 돌파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폴리곤은 3주간 52% 랠리를 기록하면서 0.766달러까지 도달했다.
현재 시세 차트 기준, 폴리곤은 50일 지수이동평균선(EMA)과 100일 EMA가 강세 크로스오버에 근접하여 시장 매수 압력을 강화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폴리곤은 최근의 상승세의 영향으로 일일 거래량이 50% 증가한 5억 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다만, 미디어는 폴리곤이 0.9달러 인근까지 강력한 공급 압력에 직면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체인링크·폴리곤, 오늘의 시세는? 11월 9일 오후 2시 19분 코인마켓캡 기준 체인링크의 시세는 전일 대비 8.16% 상승한 14.54달러이며, 폴리곤의 시세는 4.93% 상승한 0.7985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