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컴퓨터와 아비트럼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12월 4일부터 1월 3일까지 일주일간 인터넷컴퓨터는 26회, 아비트럼은 69회 언급됐다.
인터넷컴퓨터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간편하다’, ‘곱다’, ‘좋은 제품’, ‘장점 있다’, ‘고맙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아비트럼은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인터넷컴퓨터·아비트럼 관련 주요 이슈 경제 뉴스 플랫폼 핀볼드는 인터넷컴퓨터의 상승세에 주목하며, 초당 거래량 25만 건을 처리하는 등 레이어 1 블록체인인 이더리움(Ethereum, ETH), 솔라나(Solana, SOL)보다 빠른 거래속도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핀볼드는 빠른 거래 속도가 블록체인 개발자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덧붙였다.
이어, 샌티먼트(Santiment)의 온체인 데이터는 인용, 인터넷컴퓨터가 지난 30일간 개발자 활동량 순위 5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한 달간 거래량은 177% 급증했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토니(Crypto Tonye)는 “인터넷컴퓨터 투자에 아직 뛰어들지 않았다면, 15.3달러를 저항 구간에서 지지선으로 전환할 때까지 기다려라”라며, 인터넷컴퓨터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는 아비트럼의 총예치자산(TVL)이 16% 증가한 1,04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디파이라마(DefiLlama)는 아비트럼 네트워크 거래량은 9억 달러를 돌파했다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아비트럼의 거래량은 지난 5개월 사이에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넷컴퓨터·아비트럼, 오늘의 시세는? 1월 4일 오후 1시 33분 코인마켓캡 기준 인터넷컴퓨터의 시세는 전일 대비 8.2% 하락한 14.37달러이며, 아비트럼의 시세는 2.69% 상승 1.94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