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 2 암호화폐 폴리곤(Polygon, MATIC)이 레딧(Reddit)이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IPO)를 위해 서류를 제출한 가운데,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과 함께 주목받았다. SEC에 제출한 서류에 재무가 아닌 특정 암호화폐 판매 결제 수단으로 이더리움과 폴리곤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영향이다.
또, 레이어 2 블록체인 시장에서 스타크넷(Starknet, STRK)이 스타크게이트(StarkGate) 2.0 메인넷을 출시하면서 간밤 두 자릿수 비율로 랠리를 기록하면서 주목받았다.
폴리곤과 스타크넷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2월 16일부터 2월 22일까지 일주일간 폴리곤은 68회, 스타크넷은 45회 언급됐다.
폴리곤의 이미지는 긍정 77%, 부정 12%, 중립 1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진화하다’, ‘혁신적’, ‘안전하다’, ‘1위’, ‘좋은 결과’, ‘새로운 제품’,’ 유리하다’, ‘높은 수준’, ‘적합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귀찮다’, ‘단점 있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가 있다.
스타크넷의 이미지는 긍정 62%, 부정 28%, 중립 1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기대하다’, ‘핫하다’, ‘성장하다’,’ 활용 가능하다’, ‘각광 받다’, ’우위 있다’, ‘비용 저렴하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논란되다’, ‘해킹 당하다’, ‘손실’, ‘아쉽다’, ‘미움받다’가, 중립적인 표현은 ‘늦다’가 있다.
폴리곤·스타크넷 관련 주요 이슈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는 폴리곤이 대칭 삼각 패턴을 돌파했다는 유력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의 전망을 보도했다.
마르티네즈는 폴리곤 주간 차트를 공개하며, 폴리곤이 다년간 벗어나지 못한 대칭 삼각 패턴을 최근 돌파했다고 언급하면서 강세 모멘텀이 곧 다가올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폴리곤이 0.96달러를 돌파한다면, 강세 랠리의 시작이 될 것이다. 이후 1.73달러를 향해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상자산 뉴스 웹사이트 코인게이프는 스타크넷 개발사 스타크웨어(StarkWare)가 공식 X를 통해 토큰 락업 해제 일정을 발표하면서 스타크넷 토큰 가격이 급등했다고 설명했다.
스타크웨어는 4월 15일(현지 시각), 최초 발행 토큰 100억 개 중 6,400만 개를 처음 락업 해제한다. 초기 계획한 13억 4,000만 개에서 락업 토큰 수가 감소했다. 이후 2025년 3월 15일까지 매달 6,400만 개씩 락업 해제를 진행한다. 이후 2027년 3월 27일까지 매달 1억 2,700만 개를 락업 해제한다.
폴리곤·스타크넷, 오늘의 시세는? 2월 23일 오후 3시 17분 코인마켓캡 기준 폴리곤의 시세는 전일 대비 4.14% 상승한 0.9881달러이며, 스타크넷의 시세는 17.9% 상승한 2.1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