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 빅데이터]암호화폐 관심주...이더리움(ETH) vs 이더리움클래식(ETC) 트렌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02/26 [15:06]

[코인 빅데이터]암호화폐 관심주...이더리움(ETH) vs 이더리움클래식(ETC) 트렌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02/26 [15:06]

▲ 이더리움(ETH)

 

이더리움(Ethereum, ETH)이 3,000달러를 돌파하면서 강세론에 꾸준이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더리움의 역대 최고가 경신을 기대하기도 한다. 이더리움의 강세와 함께 일각에서는 이더리움에서 하드포크된 가상자산인 이더리움클래식(Ethereum Classic, ETC)의 동향에도 관심을 보였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 출처: 썸트렌드


이더리움 vs 이더리움클래식, 언급량 추이는?

2월 19일부터 2월 25일까지 일주일간 이더리움은 438회, 이더리움클래식은 3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이더리움 vs 이더리움클래식,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이더리움의 이미지는 긍정 66%, 부정 27%, 중립 7%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근접하다’, ‘강세’, ‘기대’,’ 긍정적’, ‘상승세 보이다’, ‘비용 줄어들다’, ‘새롭다’, ‘자부심’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매수하다’, ‘가격 오르다’, ‘공포’, ‘멀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 ‘가능하다’가 있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이미지는 긍정 86%, 부정 14%,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신뢰하다’, ‘활력 불어넣다’, ‘다양한 볼거리’, ‘영감 받다’, ‘감동 느끼다’, ‘주목 받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해킹 당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는 이더리움이 3,000달러 수준에서 강력한 지지 흐름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끊임없는 랠리가 진행 중인 것으로 관측됐다. 이더리움의 50일 이동평균선(MA)은 이더리움의 역동적인 지지선 역할을 하며, 20일 MA도 그와 가까운 지점에 형성되어 강세장을 뒷받침하는 또 다른 지지선이 추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더리움 저항선이 차례로 돌파되었으며, 현재의 가격 흐름은 더 높은 저항선을 시험할 준비가 되었음을 시사한다. 이더리움은 다음으로 3,200달러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 추적 플랫폼 더데일리그웨이(The Daily Gwei) 설립자 사쌀(sassal)은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 강세장 동안 이더리움의 공급량 순감소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상승장 말기였던 2021년 8월 5일, 이더리움 자동 소각 메커니즘을 골자로 한 EIP-1559이 도입됐다. 약세장이 한창이던 2022년 9월 15일에는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와 그에 따른 대규모 발행량 감소 추세가 이어졌다”라며, 이번 강세장에는 이더리움 공급량 순감소 현상이 관측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플랫폼 코인코덱스는 이더리움클래식이 3월 1일께 29.19달러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상승세에 따라 이더리움클래식도 동반 상승 흐름을 보였기 때문이다.

 

이더리움클래식은 지난 한 달 동안 변동성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더리움클래식은 지난 3개월 동안 45% 이상 상승하는 등 최근 들어 강세 흐름을 보였다.

 

코인코덱스는 이더리움클래식의 현재 공포탐욕지수(Fear & Greed index)가 ‘탐욕’에 해당하는 74포인트라고 전했다. 이는 투자자가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본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 오늘의 시세는?

2월 26일 오후 2시 50분 코인마켓캡 기준 이더리움의 시세는 전일 대비 2.56% 상승한 3,109.31달러이며, 이더리움클래식의 시세는 3.25% 상승한 27.14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