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빅데이터] 밈 암호화폐 투자 열풍은 일시적 현상?...봉크(BONK) vs 도그위햇(WIF) 트렌드
이번주 도지코인(Dogecoin, DOGE)과 시바이누(Shiba Inu, SHIB)가 강세 랠리를 기록하자 솔라나(Solana, SOL) 기반 밈토큰인 봉크(BONK)도 가격 급락 후 일주일 사이 20% 이상 회복했다. 솔라나 생태계의 또 다른 밈코인인 도그위햇(Dogwifhat)은 도지코인, 시바이누의 상승세 속에서 하루 사이 두 자릿수 비율로 랠리를 기록했다.
봉크와 도그위햇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봉크 vs 도그위햇, 언급량 추이는? 2월 27일부터 3월 26일까지 한 달간 봉크는 104회, 도그위햇은 6회 언급됐다.
봉크의 이미지는 긍정 31%, 부정 52%, 중립 18%로, 브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강세’, ‘관심 얻다’, ‘전통적’, ‘상승세 보이다’, ‘뜨거운 관심’, ‘큰 장점’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피해’, ‘폭등하다’, ‘힘들다’, ‘폭락하다’, ’심각한 문제’, ‘힘들다’, ‘위험’ 등이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급등하다’가 있다.
도그위햇은 긍, 부정 감성어가 없다.
봉크·도그위햇 관련 주요 이슈 디지털 자산 뉴스 웹사이트 유투데이는 봉크가 25일(현지 시각), 강세 마감한 뒤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현재 약세 신호는 포착되지 않았으며, 며칠 이내로 다음 저항선인 0.00003050달러 상승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는 20일(현지 시각), 봉크, 도그위햇, 북오브밈(Book of Meme, BOME)을 중심으로 솔라나 기반 밈코인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블록체인 전문가 잭XBT(ZachXBT)의 경고를 전했다. 잭XBT는 신규 밈코인 출시 계획을 내세워 투자금을 조달한 뒤 러그풀이 발생하는 사례가 주로 발생한다고 경고했다.
매체는 다른 기사를 통해 도그위햇이 26일(현지 시각) 밈코인 랠리를 주도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도그위햇의 시가총액이 31억 6,800만 달러까지 기록했다고 언급하며, 불과 몇 개월 전 출시된 밈코인임을 고려했을 때 놀라운 성과라고 평가했다.
봉크·도그위햇, 오늘의 시세는? 3월 27일 오후 3시 21분 코인마켓캡 기준 봉크의 시세는 전일 대비 0.48% 하락한 0.00002635달러이며, 도그위햇의 시세는 17.15% 상승한 3.4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