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피터 시프 "비트코인 ETF 발행사들, 고객 소송 직면하게 될 것...BTC 붕괴할 것"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4/10 [15:29]

피터 시프 "비트코인 ETF 발행사들, 고객 소송 직면하게 될 것...BTC 붕괴할 것"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4/10 [15:29]

▲ 출처: 피터 시프 트위터     ©코인리더스

 

대표적인 비트코인(BTC) 회의론자이자 금 강세론자인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10일(현지시간) X를 통해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 모든 월스트리트 회사들은 곧 막대한 손실 회복을 원하는 고객들로 인해 소송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유로 퍼시픽 캐피털(Euro Pacific Capital)의 최고경영자(CEO)인 시프는 "비트코인을 펌핑(가격 급등)시키는 공개적 발언과 이메일, 문자를 통해 작성된 모순된 비공개 발언을 고려할 때 리스크 공시가 제대로 이뤄질지 의문"이라고 했다.

 

 

 

또 그는 X에는 비트코인에 대해 비판하는 사람보다 비트코인 펌핑하는 사람이 훨씬 더 많다고 비판했다.

 

앞서 시프는 지난 3월 X를 통해 "어리석은 미국인들은 비트코인 ETF를 사기 위해 조금이나마 보유하고 있는 금을 팔아치우고 있다. 우리(미국인)의 손실은 전 세계의 이익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시프는 2021년 11월 비트코인 불장보다 더 큰 붕괴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며 비트코인 비관론을 견지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