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지난 26일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신규 코인인 오미세고(Omisego)와 카이버네트워크(Kyber Network)를 빗썸과 빗썸PRO를 통해 상장시켰다.
빗썸은 이번 상장에 따라 오미세고(OMG)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어드롭'(에어드랍)이란 '공중에서 투하한다'는 의미로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신규 코인이나 토큰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빗썸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오미세고(OMG)와 카이버네트워크(KNC) 입금 후 거래하면 거래금액의 1%를 페이백해 준다. 입금은 28일(토) 자정까지, 거래기간은 5월 2일(수) 자정까지 인정된다.
27일 오전 9시 20분 현재 기준으로 빗썸에서 오미세고(OMG)는 14%, 카이버네트워크(KNC)는 24% 하락한 채 거래 중에 있다.
한편 ‘은행 중심에서 벗어나자’(Unbank the Banked)는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오미세고는 이더리움 기반의 금융 플랫폼으로 기존의 은행 서비스를 대체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실시간 P2P거래를 낮은 수수료로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과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한 보안이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지원해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상대에게 코인을 보낼 수 있다. 거래소를 통하지 않아 해킹 가능성이 낮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의 아버지로 불리는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