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옵션 시장 강세 전망..."6월 말 ETH 가격 5천 달러 돌파 확률 20%"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는 자체 데이터를 인용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ETH 가격이 급등, 이더리움이 지난해 9월 이후 가장 강한 매수심리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이번주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되면 ETH 가격이 사상최고가(ATH)를 경신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코인데스크가 신세틱스(SNX) 생태계 옵션 거래 프로토콜 라이라(LYRA) 데이터를 인용, "이더리움 가격이 6월 말 5,000달러까지 상승할 확률은 20%"라고 분석했다.
라이라 설립자 닉 포스터(Nick Forster)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옵션 트레이더들의 6월 및 7월 만기 행사가 5,000달러 이상의 콜옵션 수요가 늘었다. ETH 가격 전망이 낙관적으로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반면 볼린저밴드를 창안한 유명 애널리스트 존 볼린저(John Bollinger)는 이날 현물 ETF 승인 기대감이 이미 가격에 크게 반영됐다면서 ETH 포지션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2일(한국시간) 오후 8시 56분 현재 시가총액 2위 코인 이더리움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71% 하락한 3,709달러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