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기술 발전 '잰걸음', 에이다(ADA) 가격은 '게걸음'

박병화 | 기사입력 2021/06/30 [18:33]

카르다노 기술 발전 '잰걸음', 에이다(ADA) 가격은 '게걸음'

박병화 | 입력 : 2021/06/30 [18:33]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카르다노(Cardano)에서 발행하는 자체 토큰 에이다(ADA)는 30일(한국시간) 오후 6시 3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3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는 "카르다노는 6월에 바쁜 달을 보냈다. 알론조(Alonzo) 테스트넷은 스마트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개발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은 NFT(대체 불가능 토큰) 시장을 예의주시했다. 또, 최근 한 기사는 카르다노의 게임 계획을 다뤘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매체는 "카르다노의 생태계가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는 동안, 카르다노의 고유 암호화폐인 에이다(ADA)는 시장 확대와 함께 회복되고 있다"며 "현재 카르다노의 시장은 가격을 가장 중요한 저항선인 1.88달러로 되돌릴 수 있는 주요 돌파구 직전에 있다. 하지만 또 다른 매도 압력에 직면할 수 있어 상승세가 제한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의 풀타임 트레이더이자 기술 분석가인 미카엘 반 데 포프(Michaël van de Poppe)는 이날 트위터에 "카르다노(Cardano)는 아직 좁은 범위에서 통합(바닥 다지기) 되고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추세의 변함이 없다"며 "만약 ADA/USDT 페어 가격이 1.37~1.41달러를 넘어서면 다음 저항은 1.60달러 부근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 가격대마저 돌파하면 잠재적으로 1.85달러까지 나아갈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ATH코인인덱스 기준 시가총액 5위 암호화폐 에이다(ADA)의 사상최고가는 2.45달러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Digital 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