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테마 밈코인 '페페', 고래 세력 보유량 압도적...PEPE 가격에 큰 영향"
매체는 이더스캔(Etherscan)이 10일(현지 시각), 익명의 고래가 페페 코인 90억 개(약 8,200만 달러)를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로 전송한 사실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고래 세력이 바이비트로 페페를 거액 이체한 뒤 페페 거래가는 10% 가까이 상승했다.
페페 전체 보유자 중 고래 세력의 보유량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의 데이터에도 주목했다. 인투더블록은 페페 보유량이 가장 많은 고래가 페페 전체 공급량의 12.17%를 차지했다고 분석했다.
매체는 인투더블록의 데이터에 주목하면서 페페 고래의 토큰 분배량을 분석하며, 페페 전체 보유자 중 고래의 비중은 1% 미만이라고 추산했다. 이를 두고 시장이 고래 세력의 주요 가격 움직임에 취약하다고 해석했다.
이 외에도 매체는 코인글래스(Coinglass)의 자산 유동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래 활동 증가가 청산 규모 증가, 페페 거래가 상승세와 동시에 기록되었음을 확인했다.
또, 자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고래 세력의 활동이 대규모로 증가하는 추세가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지는 때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5월과 2024년 3월, 페페의 대규모 랠리에 앞서 고래 세력의 거래량 급증 추세가 포착되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