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Solana, SOL) 강세 속에서 솔라나를 테마로 한 밈코인에도 투자자의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솔라나 생태계의 대표적인 밈코인인 개를 테마로 한 도그위햇(Dogwifhat, WIF)의 관심도가 높다. 그리고 개를 테마로 한 코인이 다수인 밈코인 시장에서 고양이를 테마로 한 솔라나 밈코인 생태계 다크호스로 캣인어독스월드(Cat in a dogs world, MEW)도 랠리 흐름으로 화두로 떠올랐다.
도그위햇과 캣인어독스월드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도그위햇 vs 캣인어독스월드, 언급량 추이는? 6월 23일부터 7월 22일까지 한 달간 도그위햇은 2회, 캣인어독스월드는 7회 언급됐다.
도그위햇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주목 받다’, ‘상승세 타다’, ‘장점 가지다’, ‘가능성 보이다’, ‘속도 빠르다’, ‘관심 갖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캣인어독스월드의 이미지는 긍정 100%, 부정 0%, 중립 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주목 받다’, ‘상승세 잇다’, ‘눈길 끌다’, ‘선택 받다’, ‘감사하다’가 있다. 부정적인 표현과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도그위햇·캣인어독스월드 관련 주요 이슈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는 22일 기준 도그위햇이 2.37달러 저항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딩뷰(TradingView)가 제시한 12시간봉에서 도그위햇은 강세 구조를 형성했으며, 상대강도지수(RSI)는 70을 넘었다.
2.37달러와 2.5달러 돌파 시 강세 신호로 해석할 수 있으며, 이후 도그위햇의 상승 목표가는 2.92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블록체인 뉴스 플랫폼 크립토포테이토는 캣인어독스월드가 투자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일주일 사이 90% 가까이 랠리를 기록하는 등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현재 캣인어독스월드의 강세를 이끄는 확실한 강세 촉매제가 없으나 0.006달러 저항선 돌파에 성공하고, 매수 흐름이 촉진되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러나 도지코인(Dogecoin, DOGE)을 필두로 밈코인 시장 전반에 펼쳐진 상승 흐름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솔라나 생태계 데이터 분석 플랫폼 솔라나플로어(SolanaFloor)는 22일(현지 시각), 캣인어독스월드가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0위에 이름을 올린 가상자산 중 24시간 동안 가장 높은 가치 상승률을 기록한 소식을 공유했다.
도그위햇·캣인어독스월드, 오늘의 시세는? 7월 23일 오후 3시 32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그위햇의 시세는 전일 대비 4.66% 하락한 2.61달러이며, 캣인어독스월드의 시세는 2.14% 상승한 0.007287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